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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

UE - 실행 파일로 패키징

목표

완성된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는 파일로 패키징하기

 

구현 순서

  1. 기본 맵 설정 확인
  2. 빌드 타입과 저장될 경로를 지정
  3. 실행할 플랫폼을 선택하고 패키징을 실행하기.

 

1. 패키징 전 프로젝트 설정

앱 실행 시 어떤 레벨부터 실행할 것인지를 결정. MainMap을 기본 레벨로 설정할 것.

 

빌드 구성

어떤 목적으로 패키징을 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항목 프로젝트 설정 창 우측에서 Packaging 탭을 선택 시 우측에 있는 Build Configuration이 빌드 구성을 설정하는 항목.

  • Debug : 프로젝트 디버깅을 하기 위한 심볼을 포함한 빌드 구성
  • Debug Game : 게임 실행 중에 C++ 코드를 테스트할 수 있는 상태로 패키징을 할 수 있는 구성, 블루프린트 프로젝트에서는 사용 불가
  • Development : 배포용 패키징과 동일한 형태의 빌드 구성으로서 개발자들이 실전 테스트용으로 패키징할 목적으로 선택
  • Test : 디버깅 관련 심볼을 제거한 빌드 구성, 프로파일링과 통계 처리 기능이 추가되어 있음.
  • Shipping : 외부 배포용으로 최종 패키징을 하기 위한 빌드 구성.

 

테스트 용으로 Development 설정을 사용할 예정 Full Rebuild는 패키징을 할 때마다 모든 C++ 코드와 블루프린트 스크립트를 전부 컴파일 할 것인지, 이전 패키징과 달라진 부분의 코드나 블루프린트 스크립트만 컴파일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항목입니다.

 

 

지원 가능한 플랫폼 확인 및 설정

 

 

프로젝트 패키징

Windows로 패키징 예정

 

 

 

선택시 패키징 진행.